라이노3D를 배워보기 위해서 설치를 했는데...물론 자금이 없기 때문에 어둠에 경로를 통해서 구한 것을 써야한다.^^;;담에 돈 벌면 진짜 라이센스를 사야지. 

일단 배우는 입장이라 먼저 써보기로 한다. 

그런데 이런 고가의 툴이라는 것이 2중으로 라이선스를 검증한다. 설치할때 시리얼키를 요구하고 다 설치하고 웹을 통해서 인증하기를 유도한다. 뒤에서 자꾸 제대로 영구 인증이 안되어서 여러번 하다보니까 이제 방법을 알았다.


일단 파일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받을 수 있다.

http://blog.daum.net/ipkdragon1/246


시리얼파일은 안받아도 되고 크랙과 설치파일만 받자. 이것도 별도로 잘안되어서 토렌트로 5.8버전도 깔아보았는데 동일했다. 그런데 알아낸 방법으로 하면 다 된다.ㅎ


먼저 키젠을 실행시켜서 라이센스키와 Activation key를 확보한다. 이 2개의 키는 반드시 매칭이 되어야하므로 메모장 같은 곳에 복사해서 설치끝날때 까지 보관한다.

그리고 중요한 작업이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사용안함으로 해서 인터넷을 완전 끈어버리자 선이 있다면 뽑고 와이파이라면 어댑터 사용안함으로 해놓자.

키젠 실행한 뒤에 Generate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설치파일 한글이나 영문 rh50_ko-kr_5.13.60913.21340.exe 을 관리자 권한으로 반드시 실행한다. 설치할때 라이센스 키를 넣고 설치를 마무리 한다.

설치하다가 라이선스 키를 물어보면 아까 생성한 라이센스 키를 아래처럼 넣어준다.



그리고 Rhino를 처음 실행하는데 이때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처음 실행일 때는 아래처럼 자동으로 영구 인증 창이 나오는데 "지금 유효성 검사하기"를 클릭한다. 

그리고 수동인증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위에서 키젠에서 생성한 Activation key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면 성공적으로 라이노가 영구 인증된다. 


실행한 라이노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보면 영구인증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 Recent posts